UPDATED. 2022-12-02 18:00 (금)
서울디지털대, SNS 활동 우수 학과 시상식 개최
서울디지털대, SNS 활동 우수 학과 시상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0.0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심리학과, 회화과, 패션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등 수상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는 지난 4일, 학과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소식을 SNS를 통해 정보 공유하고 활발히 소통하는 학과들을 시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학기에는 상담심리학과와 회화과가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고 이어서 패션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아동학과, 전기전자공학과가 금, 은, 동상과 장려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디지털대는 스마트폰과 PC상에서 온라인 수업을 통해 전공 이론을 배운 후 이에 그치치 않고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전공 교수진들에게 지도를 받는다. 이후 학과 유튜브를 통해 특강, 실습, 전시회 등 다양한 학과 활동 콘텐츠를 영상으로 게시하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상담심리학과는 코로나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재학생, 재학생 가족, 지역아동,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대면·비대면 상담을 이어간 ‘SDU 심리상담센터’ 소식과 서울디지털대 상담심리학과 출신 심리상담 전문가들의 온라인 특강 진행 등 다양한 행사 성료 후 학과 SNS에 소통해 왔다. 

또 패션학과에서는 유명 의상 디자이너 초청 패션토크콘서트 등 온·오프라인 특강과 실습 워크샵뿐 아니라 재학생 패션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를 패션학과 유튜브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패션학과 김은경 교수는 “예비 입학생들에게 우리 대학의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과 수업방식에 대해 많은 질문을 받았는데 대학홈페이지뿐 아니라 학과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전해 대학에 편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며 “특히 우리 패션학과는 양질의 온라인 수업 외에도 학과에서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전시회, 실습 등 재학생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를 SNS 통해 제공하고 활발한 소통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으로 4년제 학사학위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34개 학과·전공에서 오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