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01 (목)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제2회 CM송 댄스챌린지 대회’ 개최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제2회 CM송 댄스챌린지 대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0.0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에서는 학과 공모전으로 ‘제2회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CM송 댄스챌린지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 접수기간은 오는 11월 3일(목)까지이며, 수상자 발표는 11월 9일이다. 시상식은 11월 12일에 열린다. 

이번 댄스챌린지 대회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틱톡과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참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참가대상도 세종사이버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까지로 확대했다. 팀으로도 참가할 수 있으며, 많은 지원자들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매력을 발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댄스챌린지 영상을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중 업로드한 후 링크를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댄스챌린지 예시 영상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제출기한은 11월 3일 목요일까지다. 

댄스챌린지 대회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 최우수상은 50만원, 우수상은 2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장려상에게는 상장이 지급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CM송은 유명 밴드 체리필터의 보컬 조유진이 노래에 참여했다. 신나는 락 음악과 조유진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어우러져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학교측은 밝혔다.

유튜버학과 CM송을 작곡한 유튜버학과의 박성배 교수는 “최근 유튜브 숏츠와 틱톡의 인기로 숏폼 콘텐츠가 트렌드 되어 젊은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유튜버학과에서는 학과 CM송을 통해 댄스챌린지를 진행하며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1회에도 훌륭한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해 좋은 콘텐츠가 많이 탄생됐다. 이번 공모전에 많은 댄스분야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대회 참가 방법은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크리에이터 산업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해외 타겟으로 성장한 크리에이터 Musician Park,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인기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120만 틱톡커 쥬니 등이 교수로 임용되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올해 12월1일부터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