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30 (목)
부경대생들, 지역 소외계층 집수리 나섰다
부경대생들, 지역 소외계층 집수리 나섰다
  • 배지우
  • 승인 2022.10.0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사회공헌봉사단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펼쳐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 PKNU 사회공헌봉사단(대표 김대한‧기계설계공학전공 4학년)은 1, 2일 대학 인근 부산 남구 지역을 찾아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단 학생 60여 명은 양일간 이 지역의 소외계층 가구들을 찾아 실내 도배를 비롯해 장판/출입문 교체, 벽면 도색 및 계단 안전바 설치 등 활동을 실시했다.

이 봉사단은 해마다 방학 기간을 이용해 지역주민 대상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학기 중 주말을 이용해 활동했다.

부경대 단디봉사단 직원 등 전문가들이 LED 전등 설치, 전기시설 교체 및 수리 활동을 지원한 가운데 부경대생들은 집수리를 비롯해 청소와 정리 및 가구 인근 지역 환경정화 활동도 펼쳤다.

부산 남구청은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대상 가구를 추천하고, 남구자원봉사센터에서 봉사활동에 필요한 물품 등을 지원했다.

봉사단 대표 김대한 학생은 “이번 활동으로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지역 소외계층 주민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며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는 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경대 PKNU 사회공헌봉사단은 집수리 봉사를 비롯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재활용품 선별봉사, 농어촌봉사, 지역 연탄배달, 청소년 멘토링 등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