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30 (금)
[인하공전] 화학생명공학과 꾸준한 인기…항공운항과도 눈여겨보길
[인하공전] 화학생명공학과 꾸준한 인기…항공운항과도 눈여겨보길
  • 교수신문
  • 승인 2022.09.3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수시 모집_ 인하공업전문대학
코로나19로 침체됐던 항공, 호텔, 관광산업이 활기를 띠기 시작해 항공운항과 등 관련 학과들을 눈여겨보자. 사진은 항공기계과 실습용 Cockpit이다. 사진=인하공전

인하공전(총장 서태범)은 2023학년도 입학정원 2천567명 중 수시 1차에 1천582명(61.6%), 수시 2차에 729명(28.4%), 두 번의 수시모집을 통해 2천311명(90%)의 학생을 선발한다. 지난 2022학년도 입시부터 수험생들의 성적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1학년부터 3학년 1학기까지 총 5개 학기 중 최우수 2개 학기의 내신 성적을 각각 50%씩 반영하고 있다.

내신성적 반영 않는 ‘어학특기자 전형’ 주목

인하공전 수시모집에서는 일반고전형(1천601명), 특성화고전형(594명)과 어학특기자전형(116명)으로 학생을 선발한다.특히 출신고교 유형도 무관하고 내신 성적도 반영하지 않는 어학특기자 전형을 눈여겨 봐야 한다.

어학시험 종류는 TOEIC, TOEIC Speaking, TEPS, TOEFL, JPT, HSK를 반영하며, 전형 요소에서는 공학계열 학과·산업디자인학과는 어학성적 100%로, 인문사회계열 학과·패션디자인학과는 어학성적 소지자에 한해 면접성적 100%로 단순화해 선발할 방침이다.

인천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구축 확산으로 인해 관련 학과인 화학생명공학과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침체됐던 항공·호텔·관광산업이 활기를 띠기 시작해 항공운항과 등 관련 학과들을 눈여겨보길 바란다.

인하공전은 복수지원이 불가능하고 수시 1차와 수시 2차 각 1회씩 지원할 수 있으므로 전략적으로 모집인원이 가장 많은 수시 1차에 본인이 원하는 전공을 정해 합격 가능성이 높은 학과에 지원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수시 1차에 합격해도 수시 2차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므로 진로를 아직 결정하지 못한 학생이라면 수시 1, 2차에 다른 학과를 지원하길 권한다. 또한 학과 선택 시 각 학과의 장점 및 적성 등을 잘 고려해 신중하게 지원해야 한다. 

올해 면접전형 예상 질문 첫 공개

인하공전은 올해 면접전형 예상 질문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공통질문과 학과별 예상 질문으로 수험생들은 면접질문에 대하여 10~20초 이내로 솔직하고 자신있는 태도로 답변하면 된다. 

또한 지난 해보다 간소화된 면접 진행 과정도 영상을 통해 공개했으며, 해당 영상은 인하공전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inhatc1958)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인하공전 유튜브 채널에는 인하공전 면접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면접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면접 준비를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안내 영상도 볼 수 있다. 면접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영상으로 볼 수 있으니 확인하고 면접을 보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인하공전은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학사학위 전공 심화 과정도 9개 학과에서 운영하고 있다. 컴퓨터정보공학과, 컴퓨터시스템공학과, 건축학과, 실내건축학과는 1년 과정을 더 마치면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고, 자동차공학과, 건설환경공학과, 항공기계공학과, 조선기계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는 2년간의 수업을 이수하면 학사학위를 받게 된다.

신철호 인하공업전문대 입학학생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