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45 (금)
‘생명나눔운동에 기여’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 대구보건대학교에 감사패 전달
‘생명나눔운동에 기여’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 대구보건대학교에 감사패 전달
  • 방완재
  • 승인 2022.09.2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 임상병리학과가 28일 교내에서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 등록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임상병리학과는 28일 생명나눔운동에 기여한 공로로 가톨릭의대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감사패 전달은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 등록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생명나눔운동에 크게 기여한 것에 대한 감사의 표시다.

대구보건대학교는 지난 2019년부터 교내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조혈모세포 기증절차와 정보를 정확하게 알리고 자발적인 등록을 도와 그동안 총 669명이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로 등록했다.

특히 캠페인에서 기증희망자로 등록한 임상병리학과 학생 2명이 백혈병 및 혈액암 환자에게 조혈모세포 기증방법(성분헌혈방식)으로 기증해 소중한 생명을 살렸다.

조혈모세포 기증은 만 18세 이상 40세 미만의 건강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임상병리학과 안승주 학과장은 “조혈모세포 일치 가능성은 매우 낮을뿐더러 최근 코로나19 비대면 수업으로 인해 캠페인과 등록자 수가 현저히 감소했다”며 “백혈병 및 혈액암 환자에게는 ‘희망의 씨앗’이라고 불리는 조혈모세포 기증희망등록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