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25 (목)
대학내 건강한 먹거리 소비 및 자원순환 캠페인 업무협약
대학내 건강한 먹거리 소비 및 자원순환 캠페인 업무협약
  • 방완재
  • 승인 2022.09.2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27 괴산자연드림파크, 상지대와 상지대 생협, 아이쿱생협 -
아이쿱 업무협약
아이쿱 업무협약

■ 미세플라스틱 없는 미네랄 소금 및 해양심층수를 학내에서 활용하는 것을 시작으로 건강한 식재료 사용 확대하기로
■ 같은날 iN라이프케어 이종협동조합연합회 비전선포식 참여

 

상지대학교(총장 홍석우)와 상지대학교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사장 이상혁, 이하 상지대 생협) 및 아이쿱생협(회장 김정희)은 27일 충북 괴산자연드림파크에서 대학내 건강한 식생활과 미세플라스틱 없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미래세대에게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전하고, 사람과 지구에 이로운 건강한 식문화 확산과 실천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탄소 중립 실천문화의 확산을 유도하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상지대와 상지대 생협은 교내 식당 등에서 미세플라스틱 없는 미네랄 소금 및 해양심층수를 활용하는 것을 시작으로 건강한 식재료를 점차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대학 축제 및 비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실행할 계획이다.  

 같은 날 아이쿱, 파머스쿱, 의료사협, 대학생협 등 110개 협동조합이 참여한 국내 최대 규모의 iN라이프케어 이종협동조합연합회 비전선포식이 개최됐다. 

 iN라이프케어 이종연합회는 소비자생활협동조합(아이쿱생협, 상지대학생협), 생산자 협동조합(사회적협동조합 파머스쿱 등),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라이프케어 의료사협, 원주의료사협) 등 전국의 110개 협동조합이 참여한 국내 최대 규모의 이종협동조합연합회로 ▲탄소저감과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생산농법 ▲기후위기와 지구환경을 위한 소비자들의 공익적 캠페인 ▲건강한 생활습관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는 의료서비스 등 회원조합들의 강점을 살려 협동조합 간 더 긴밀한 협동을 통해 인간과 지구에 모두 이로운 새로운 생활문화 운동을 확산하고자 지난 3월 창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