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05 (토)
이화여대, “여성, 기술, 미래”주제로 2022 여성기술창업 포럼 개최
이화여대, “여성, 기술, 미래”주제로 2022 여성기술창업 포럼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9.2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클 펑크(Michael Punke) AWS 글로벌 공공정책 담당 부사장, 기술, 창업, 첨단 클라우드 분야에서의 여성들을 주제로 기조연설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은미)는 9월 29일(목)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이화여대 LG 컨벤션홀에서 “여성, 기술, 미래”를 주제로 ‘2022 여성기술창업 포럼’을 개최한다.

이화여자대학교 전경
이화여자대학교 전경

이화여자대학교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주최하고, 이화여대 실험실창업혁신단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여성 기술 기업인들의 새로운 혁신 서비스 창조를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클라우드 기술 사용 사례를 소개한다. 또한 선배 여성 기술창업 기업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된다. 

이번 포럼은 이화여대 이향숙 산학협력단장의 개회사, 김봉수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장의 축사, 이화여대 신경식 대외부총장의 환영사로 문을 연 이후, 1부 마이클 펑크(Michael Punke) AWS 글로벌 공공정책 담당 부사장과의 대담과 2부 토크콘서트 ‘미래기술과 여성창업을 말하다’로 구성된다. 

이번에 최초로 방한하는 마이클 펑크 AWS 부사장은 1부에서 ‘클라우드 기반 첨단기술과 창업가정신의 만남’을 주제로 대담을 펼칠 예정이다. AWS의 창업 스토리를 비롯해 기계 학습(ML), 양자 컴퓨팅 등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분야를 선도하게 된 AWS의 사례를 소개한다. 또한 그는 창업가정신 및 미래의 기술기반 사회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발표한다. 대담 진행은 퀸트 사이먼(Quint Simon) AWS 아시아-태평양지역 공공 정책 담당 총괄이 맡는다.

2부에서는 AWS 교육 및 헬스케어 사업 총괄 이수정 상무가 ‘Women@IT’를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특강 이후에는 맞춤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아드리엘’의 엄수원 대표가 ‘인공지능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사례를 발표하고, 이어서 조리과정에 로봇 및 인공지능을 이용하는 레스토랑 ‘롸버트 치킨’을 지원하는 혁신 기업 ‘로보아르테’의 강지영 대표가 창업 사례를 공유한다. 마지막으로 헤이조이스 이나리 대표가 진행하는 ‘미래 기술과 여성 창업을 말하다’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이화여대 이향숙 산학협력단장은 “창업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예비)여성창업자들에게 세계적인 기업인들의 인사이트와 우수 여성기술창업자의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여성 창업 활성화를 촉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라며 이번 포럼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2022 여성기술창업 포럼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며, 스타트업 문화에 관심 있는 학생 및 기술기반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