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0 (금)
대전광역시가족센터, 1인가구 가족관계증진 캠프 ‘어서와유 대전은 처음이쥬?’ 성료
대전광역시가족센터, 1인가구 가족관계증진 캠프 ‘어서와유 대전은 처음이쥬?’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2.09.2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하 대전광역시가족센터(센터장 김혜영)가 지난 주말(24~25일) 1박2일에 걸쳐 1인가구 가족관계증진을 위한 ‘어서와유 대전은 처음이쥬?’ 캠프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대전시 거주 1인가구가 타 지역에 거주 중인 원가족을 대전으로 초대해 함께 대전시 주요 관광지를 투어하고 가족미션을 수행하며 관계증진을 위해 소통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주요 활동으로 △나무도마 만들기 체험 △대전 원도심 투어 △대전시립미술관 전시 관람 △가족미션(가족사진 찍기, 족욕 및 손 마사지) 수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인가구는 “너무 감사한 1박2일이었고 날씨 좋은 가을에 가족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며 “이런 프로그램이 계속 이어져 더 많은 대전시 거주 1인가구들이 가족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혜영 대전광역시가족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1인가구 고립 및 단절을 예방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광역시가족센터는 여성가족부 사업수행을 위해 대전광역시의 관리 하에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위수탁으로 운영되는 가족복지기관이며 지난 2016년부터 기존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통합돼 다양한 유형의 가족을 대상으로 갈등·위기 극복 및 가족 문제 사전 예방, 가족의 건강성 증진 등을 위해 가족교육, 가족상담, 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