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05 (목)
‘영남이공대, 제72회 미용장 시험 합격자 배출’
‘영남이공대, 제72회 미용장 시험 합격자 배출’
  • 배지우
  • 승인 2022.09.2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영남이공대학교 평생교육원 ‘헤어미용장’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원수양 씨(만 47세)가 제72회 미용장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27일 밝혔다.

원수양 씨가 류창수 원장과 홍성희 강사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홍성희 강사, 원수양 씨, 류창수 원장)
원수양 씨가 류창수 원장과 홍성희 강사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홍성희 강사, 원수양 씨, 류창수 원장)

원수양 씨의 합격으로 영남이공대학교는 2014년부터 2022년까지 총 22명의 미용장 합격자를 배출하며 헤어미용 관련 최고의 교육기관으로의 명성을 이어가게 됐다.

제72회 정기기능장 미용장은 전국에서 185명이 응시해 22명이 합격, 합격률이 11.9%로 합격하기 어려운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이다.

미용장은 최상급 숙련 기술과 지도 능력을 인정하는 미용 분야 최고의 자격증으로 7년 이상의 현장 경험이 있어야만 응시할 수 있다.

이번 미용장 시험에 합격한 원수양(47세) 씨는 영남이공대학교 평생교육원‘헤어미용 미용장’교육과정 수강과 홍성희 강사의 지도로 미용장 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한 결과 미용장 시험에서 최종 합격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영주에서 30년째 미용의 길을 걷고 있는 원수양 씨는“6년 동안 영주에서 대구까지 다니기가 쉽지 않았지만 영남이공대학교 평생교육원의 헤어미용장 교육과정과 홍성희 강사님을 믿고 착실히 준비했다”라며 “포기하고 싶을때에 격려해주신 홍성희 강사님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미용과 관련된 분야에서 최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평생교육원 헤어미용장반은 미용장(기능장) 시험에 초점을 두고 매년 상·하반기 6개월 과정으로 운영하며, 최신식 교육 환경과 학생 맞춤형 실습 교육으로 매년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9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