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15 (화)
당신의 기분과 삶을 조절하는 방법
당신의 기분과 삶을 조절하는 방법
  • 최승우
  • 승인 2022.09.2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튜 맥캐이 외 2인 지음 | 352쪽 | 북스타

당신의 기분과 삶을 조절하는 방법(harbinger의 새로운 자기계발 워크북)

Thought and Feelings(당신의 기분과 삶을 조절하는 방법)》의 초판은 1981년에 발간됐습니다. 초판은 일반 독자와 치료사가 모두 사용하는 인지 행동 치료를 소개하고, 12가지 구체적인 기법에 대한 간단한 단계별 지침을 제공했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우리는 이 책의 한계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우선, 일부 기법은 시간의 시험을 견디지 못했습니다. 이후의 연구에서는 일부 기법이 더 새롭고 강력한 개입보다 덜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인지 행동 치료사들이 많은 장애를 치료하기 위해 다단계 프로토콜을 개발하고 있었지만, 초판에서는 우울증, 공황장애, 또는 분노와 같은 문제를 통합 치료 계획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보여 주지 않았습니다.

《Thought and Feelings》의 개정판은 더 효과적인 방법론을 포함하고 현대 관행의 변화를 반영하여 개정되었으며, 기분을 바탕으로 한 문제에 대한 다단계 치료 계획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계획은 각 장애에 대한 일련의 관련 장과 기술을 보여 주기 위해 1장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이는 치료 중 인지 행동 치료가 수행되는 방식과 일치합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는 문제에 대처하는 데 있어 블록 역할을 하는 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일련의 단계를 밟게 됩니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걱정 조절, 동원, 간략한 노출에 관한 장을 수정하고 자기 연민과 습관 반전에 관한 장을 새로 추가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이 개정판에 대한 우리의 의도는 일반 독자와 전문 치료사가 모두 이 책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반 독자는 각 치료 프로토콜에 진정한 자가 치료를 위한 도구를 제공하는 명확하고 다른 쉬운 단계가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치료사들은 이 책이 고객에게 유용한 매뉴얼이며 가장 효과적인 치료 방법에 대한 자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삶이 힘들기 때문에 쓰인 책입니다. 이에 대처하기 위해 우리 모두는 부모님, 가족, 친구, 선생님, 상사 그리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무작위로 일련의 도구와 지침을 받았습니다. 이 중 일부는 도움이 되고 일부는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 책은 작동하는 도구에 대한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기분과 삶을 통제하기 위해 오래된 반응 패턴을 바꾸는 가이드입니다.

최승우 기자 kantmania@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