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5 (금)
노영희 건국대 교수, 한국산학협력정책학회장 취임
노영희 건국대 교수, 한국산학협력정책학회장 취임
  • 배지우
  • 승인 2022.09.2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영희 한국산학협력정책학회장

노영희 건국대 교수(문헌정보학과·사진)가 한국산학협력정책학회 학회장으로 지난 1일 취임했다. 임기는 2022년 9월부터 2년이다.

2019년에 설립된 이 학회는 대학과 산업체간의 산학협력 및 연계활동, 교육·연구·사업 활동과 관련된 이론, 정책, 제도 및 모범사례 발굴 등의 학술연구와 이의 진흥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학문적으로 담아내기 위해 2020년부터는 『한국산학협력정책학회지』를 발간하기 시작했고, 산학협력과 관련된 기초 및 응용분야의 연구논문, 단보, 총설, 북리뷰 등을 게재하고 있다. 

노영희 학회장은 융합연구학회 초대 학회장을 지냈고, 현재 지식콘텐츠연구소장도 맡고 있다. 건국대에서 산학협력단장, 산학연구처장 및 LINC+사업단장, 학교기업 대표 등 역임하면서, 건국대의 산학협력 실적과 교육 인프라를 국내 최정상 대학의 수준으로 견인하는데 기여했다.

특히 노영희 학회장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 단장, 기술지주회사 설립, 학교기업 건국바이오 설립, 공유형 건국 ICC 및 RCC 설립, 힐링바이오공유대학 설립, 대학연합 유니콘 공유대학 설립 등을 수행하며 건국대의 산학연계, 산학협력, 창업 교육 체계 구축 및 사회맞춤형 인재양성 등 산학협력의 업무범위를 교육영역으로까지 확대해 대학 내 산학협력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제고에 기여했다.

이러한 공을 인정받아 2021년 산학협력 EXPO에서 산학협력 유공자로 선정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과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표창을 받았다.

배지우 기자 editor@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