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00 (금)
출판진흥원, '2022 제2회 열린 포럼' 온라인 개최
출판진흥원, '2022 제2회 열린 포럼' 온라인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9.2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1일(수) 오후 2시 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 9월 독서의 달에 북큐레이션의 현재와 미래를 탐색하며 발전 방안 논의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준희, 이하 출판진흥원)은 오는 21일(수) 오후 2시부터 온라인 생중계로 ‘북큐레이션과 독자의 읽을 권리’를 주제로 '2022 제2회 열린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 독서의 달을 기념해 책의 발견성을 높이는데 기여하는‘북큐레이션’의 현재와 미래를 탐색하고, 독자들의 읽을 권리를 확장시킬 ‘북큐레이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들로부터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볼 예정이다. 

발제는 북큐레이션과 북큐레이터(김미정 한국북큐레이터협회 회장) 책의 발견성을 높이는‘사회적 북큐레이션’(백원근 책과사회연구소 소장) 테크놀로지와 함께 진화하는 북큐레이션(김준현 플라이북 대표) 북큐레이션 활용 사례(이용주 북큐레이션 연구소 소장) 순서로 진행되며, 박태근 위즈덤하우스 편집본부장이 사회를 맡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며 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출판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포럼에서 북큐레이션이 독서 문화에서 어떤 지위를 갖게 됐는지 조명하고 기술의 발달로 변모하는 북큐레이션의 현재를 탐색해 북큐레이션 분야의 발전에 일조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승우 기자 kantmania@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