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5 (금)
2022 전국 독서동아리 한마당
2022 전국 독서동아리 한마당
  • 최승우
  • 승인 2022.09.1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다양한 독서동아리들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토론의 장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의 독서동아리지원센터(이하 책사회)가 전국 독서동아리들을 대상으로 ‘2022 전국 독서동아리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 열 번째로 개최되는 ‘2022 전국 독서동아리 한마당’은 전국에 있는 독서동아리들과 함께 ‘지역공동체와 독서동아리’라는 큰 주제 안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자 자리가 마련됐다. 

본 행사는 강원도 원주 치악예술관에서 오는 24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빠띠 타운홀 (https://townhall.kr/m/2921)을 통해 오는 19일 월요일까지 사전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전국에 있는 독서동아리 회원과 도서관 담당자 등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링크에 접속하여 참가자 정보를 기입한 후  [필수] 2022 전국 독서동아리 한마당에 참가합니다. 의 게시판에서 참가 버튼을 누르면 참여 신청이 완료된다. 여석에 따라 행사장에서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본 행사에 앞서 약 한 달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사전행사는 지난 16일 금요일에 마감됐다. 빠띠 믹스 플랫폼 (https://parti.mx/g/readinggroup)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 공론장에서는 독서동아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기, 댓글, 투표를 통해 의견을 게재할 수 있다. 댓글을 작성한 200명 대상 추첨을 통해 기념품이 제공되며, 가장 활발하게 참여한 20명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은 생활공간을 기반으로 한 독서동아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독서동아리 활동 지원사업‘(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최)을 주관하여 전국 400개 독서동아리에 도서 구입비, 공연 관람비, 강연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권역별 워크숍, 전국 독서동아리 한마당, 사회적 독서 콘퍼런스, 교육프로그램, 공간나눔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승우 기자 kantmania@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