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메타버스(가상세계) 속의 나만의 아바타 공모전’ 입상자 발표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메타버스(가상세계) 속의 나만의 아바타 공모전’ 입상자 발표
  • 배지우
  • 승인 2022.09.1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서 주관한 ‘메타버스(가상세계) 속의 나만의 아바타 공모전’의 입상자들을 발표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로고.<br>
세종사이버대학교 로고.

대상으로는 ‘와글와글 나의 메타버스 라이프’라는 주제로 현실에서는 평범한 가정주부이지만 메타버스 안에서는 적극적인 취미와 소통을 즐기는 개성 있는 아바타를 만든 홍두희 지원자가 대상을 차지했다. 해당 아바타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메타버스 속에서는 캠핑족으로 별을 관측하고 나무늘보처럼 휴식도 취하며, 배드민턴 꿈나무가 되기도 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며 즐겁게 지내는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내어 독창성, 완성도, 대중성을 갖춘 작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외 완성도 높은 나비 컨셉의 아바타를 만든 신지혜 지원자와 익명성과 개성 있는 취향을  동시에 표현한 3D 아바타를 만든 김지현 지원자가 각각 우수상을 차지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김시은 학과장은 “메타버스와 가상의 공간 속 나만의 모습(아바타)은 이미 우리에게 상당히 친근한 존재가 되어가고 있다”며 “해당 공모전을 통해 앞으로 메타버스 속 아바타의 활용이 더욱 확대되고 다양한 모습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한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캐릭터 디자이너와 컨셉아티스트를 꿈꾸는 지망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를 가진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의 기초미술부터 웹툰, 웹소설,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디지털콘텐츠 제작전문가와 기획자, 미술교육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웹툰 및 2D·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하드웨어 장비와 소프트웨어,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이젤 등을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2023학년도 모집은 12월 1일부터 시작 예정이며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