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00 (금)
이화여대, 제23회 온라인 대학원페어 및 전공박람회 개최
이화여대, 제23회 온라인 대학원페어 및 전공박람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9.16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20~21일 12개 대학원의 103개 학과 참여
- 각 대학원 학과(전공) 교수 300여 명이 학생과의 상담 진행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은미)는 2022학년도 2학기를 맞아 온라인 ‘제23회 대학원 페어(FAIR) 전공박람회’를 9월 20일(화)과 21일(수) 양일간 개최한다. 학생들에게 공간의 제약 없이 활발한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보다 많은 교수진이 상담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올해도 온라인 1:1 상담 형태로 진행된다. 

이화여대 본관 전경. 사진=이화여대
이화여대 본관 전경. 사진=이화여대

이화여대 ‘대학원 페어 전공박람회’는 이화여대가 우수 대학원생 유치와 학부생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2011학년도 1학기에 시작해 국내 대학원 페어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연간 2,000여 명이 참여할 정도로 매 학기 성황리에 개최되어 왔으나,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행사로 전환하여 밀착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이화여대 ‘대학원 페어’의 가장 큰 장점은 진학하고 싶은 대학원 전공 교수와 일대일로 상담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각 학과(전공)의 교수들은 미리 공지된 시간표에 따라 온라인으로 실시간 상담을 진행하며, 학생 상담에 참여하는 교수는 300여 명에 달한다. 올해 프로그램에서는 이화여대 일반대학원, 국제대학원, 통역번역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신학대학원, 정책과학대학원, 공연예술대학원, 임상바이오헬스대학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등 12개 대학원의 103개 학과(전공)가 참여한다. 

학부 재학생을 비롯한 대학원 진학 희망자는 누구나 페어에 참여할 수 있다. 1:1 온라인 상담을 통해 대학원 교육과정, 대학원 입학 및 장학 제도, 졸업 후 진로 등 이화여대 대학원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는 학과별 ‘재학생과의 만남’ 프로그램이 새롭게 운영된다. 일반대학원 69개 전공의 재학생이 참여하며, 비대면 온라인 상담을 통해 대학원 생활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대학 및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는 상담시간표를 보고 관심 있는 대학원 학과의 상담 시간에 URL을 통해 접속 후 상담을 받으면 된다. 교수님과의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