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00 (금)
사학연금, 국내 주식형 위탁운용기관 선정 게시
사학연금, 국내 주식형 위탁운용기관 선정 게시
  • 방완재
  • 승인 2022.09.1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총 8곳 오는 20일까지 접수 마감...10월 말 최종선정
사학연금 나주 본사 사옥 외관
사학연금 나주 본사 사옥 외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13일부터 ‘국내 주식형 위탁운용기관 선정’절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공모접수는 20일 15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운용사 선정에서는 △성장형 운용사 3개, △사회책임투자형 운용사 3개, △배당주형 운용사 2개 등 총 8개의 정규 위탁 운용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운용사로부터 제안서 접수를 받아 1차 정량평가 후 2배수를 선정하여 위탁운용사 현장실사를 거치고, 2차 정성평가(PT)를 통해 운용사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10월 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2022년 8월 31일 현재’해당 유형 펀드를 운용 규모(순자산총액의 평균잔액) 100억 원 이상 및 운용기간 3년(사회책임투자형은 1년) 이상으로 최소 1개 이상의 단일 펀드를 운용하고 있는 경우에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사학연금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활성화 노력을 평가하기로 하였다. 이를 통해 연기금의 사회책임투자(SRI)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사학연금 측은 설명하였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주식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됨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운용성과를 낼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건전한 기금 성장에 이바지할 역량있는 운용사가 많이 참여하여 사학연금기금 운용 수익률 제고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세부 공고 내역은 사학연금 홈페이지(www.tp.or.kr) 공지사항 또는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www.kofi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