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9 17:39 (화)
社告: 새로운 편집기획위원을 모셨습니다
社告: 새로운 편집기획위원을 모셨습니다
  • 교수신문
  • 승인 2006.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신문이 새로운 편집기획위원으로 김기현(세종대), 김용희(평택대), 김종철(서울대), 김환석(국민대), 남기탁(강원대), 이상수(한남대) 교수를 모셨습니다.


편집기획위원들은 매월 1회 교수신문이 다룰 주요 내용을 기획하고, 연재칼럼 ‘딸깍발이’를 집필하게 됩니다.


▲김기현 교수 ©
김기현 교수(대기환경)는 대기환경학회, 지구과학회 등 학회활동과 각종 심사활동을 통해 국내 연구와 관련된, 특히 학술진흥재단의 제도에 대한 심도깊은 고민과 대안 제시를 해왔습니다.


 

 

 

▲김용희 교수 ©
김용희 교수(문학비평)는 소장 여류 평론가로 페미니스트적 입장을 견지하며 우리 문단의 균형감을 잡아왔습니다. 대학에서는 학생들의 ‘글쓰기’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김종철 교수 ©
김종철 교수(고전산문)는 문학교육과 창작교육에 대한 연구와 강의를 하며, 교재편찬에도 힘써왔습니다. 최근에는 고전문학을 매스미디어와 연결짓는 과제를 많이 수행해왔습니다. 


 

 

 

▲김환석 교수 ©
김환석 교수(과학사회학)는 생명공학과 과학기술의 윤리성 문제를 지속적으로 제기함으로써 과학사회학적 논의틀을 만들어왔습니다. 과학기술부 생명윤리자문위원회 편집위원 등을 역임했습니다.

 

 

 

 

▲남기탁 교수 ©
남기탁 교수(국어학)는 어학 전공자로 꾸준한 업적을 쌓으면서 대학의 홍보실장 등을 역임하며 지방대의 운영에 대한 경륜을 지니신 분입니다. 현재 인문대학장으로 재직중이기도 합니다. 

 

 

 

 

▲이상수 교수 ©
이상수 교수(법학)는 그동안 국내 재벌관련 법, 과학기술법 등에 대한 중요한 문제제기와 비판을 해오셨습니다. 현재는 민주주의법학연구회 회장으로서 로스쿨 같은 현안에 대해서 꾸준히 연구중입니다.


새로운 편집기획위원과 함께 대학 및 교수사회와 밀착된 좀더 심도깊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