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가을학기 시작 알리는 개강 모임 성료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가을학기 시작 알리는 개강 모임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2.09.0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한국어학과는 최근 2022학년도 가을학기 개강 모임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전국 각지와 해외 여러 국가에서 모인 기존 재학생들과 더불어 2022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들도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학사 관련 오리엔테이션과 신입생 환영회 및 개강 이벤트로 꾸며졌다. 특히, 행사 진행 가운데 한국어학과 임원진들이 ‘소울리스좌’의 랩을 활용해 메타버스로 제작한 학생회 소개 영상이 큰 관심을 받았다. 

이은경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학과장은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로 3년 동안 지역 모임과 졸업여행, 해외 문화 탐방 등의 오프라인 모임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면서 “현재 상황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 만큼 차근차근 이전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면서 앞으로 대면 모임도 다시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김용민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학생회 부대표는 “개인적으로는 이번 학기가 마지막 학기라서 개강 모임임에도 여러 가지 감정이 교차한다”며 “재학 중 갖게 된 여러 좋은 기억들이 졸업과 그 이후에도 더 좋은 기억들로 남을 수 있도록 가을학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신학기에 임하는 마음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의 원격대학 인증 및 역량 진단에서 최다부문 최고등급을 받고 최우수(A등급) 대학으로 선정됐다.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는 우수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세종학당재단, 재외동포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해외 세종학당과 한글학교 교사의 재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부설 한국어교육원을 운영하는 동시에 다양한 국내외 한국어교육 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국어기본법’에 근거한 오프라인 현장실습 강화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