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45 (금)
사학연금, 해외주식 위탁운용사 선정 공고
사학연금, 해외주식 위탁운용사 선정 공고
  • 방완재
  • 승인 2022.08.3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학연금 나주 본사 사옥 외관
사학연금 나주 본사 사옥 외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8월 30일부터 ‘해외주식 위탁운용사 선정’절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운용사 선정은 총 2조 원 규모로 5개 국내 운용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9월 8일까지 운용사로부터 제안서를 접수받아 1차 정량평가 및 위탁운용사 현장실사, 2차 정성평가(PT)를 통해 9월 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의한 집합투자업과 투자일임업의 자격을 갖춘 운용사 중 해외주식형 펀드 비중이 60% 이상이고 재간접펀드의 수탁고(설정액) 100억 원 이상인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사학연금은 정량평가에서 재무안정성, 운용성과 이외에도 ESG 추진활동에 대한 항목을 평가하여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주명현 이사장은 “중장기 전략적 자산배분의 해외주식 투자비중이 확대되고 있고, 최근 시장 변동성도 높아짐에 따라 안정적 수익률 달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금번 신규 운용사 선정에서 역량있는 운용사의 많은 참여를 요청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세부 공고내역은 사학연금 홈페이지(www.tp.or.kr) 공지사항 또는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www.kofi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