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45 (금)
한국장학재단, 서울 구로경찰서와 보호종료아동 등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멘토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학재단, 서울 구로경찰서와 보호종료아동 등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멘토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8.3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구로구 내 보호종료아동, 다문화·탈북가정 자녀 등을 대상으로 학습활동과 멘토링 지원 강화
- 취약계층 청소년에 대한 교육지원으로 학습결손 회복 등 교육사각지대 해소 기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정대화)과 서울구로경찰서(서장 김한철)는 8월 26일(화) 15시 구로경찰서에서 서울 구로구 내 보호종료아동 등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멘토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장학재단 서병재 상임이사(왼쪽)와 구로경찰서 김한철 서장(오른쪽)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한국장학재단과 구로경찰서는 서울 구로구 내 보호종료아동, 다문화·탈북가정 자녀 등 교육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활동과 멘토링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장학재단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학습지원과 멘토링을 제공할 수 있는 대학생 멘토 선정·매칭, 멘토 교육 등을 지원하며, 구로경찰서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발굴과 관련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멘토링 지원을 희망하는 기관·대상자를 선정하여 한국장학재단에 인계하고 안전한 멘토링 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식에서 서병재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는 “구로구 내 취약계층 청소년의 학습결손 회복과 정서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이번 구로경찰서와의 업무협약으로 그간 소외되었던 보호종료아동과 다문화·탈북가정 학생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한철 서울구로경찰서장은 “아직도 우리 사회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 청소년이 많이 있다. 이들이 범죄에 노출되지 않고 올바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도와줄 필요가 있다”라며, “한국장학재단과의 협약을 계기로 진정성 있는 지원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