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4:10 (토)
경남정보대,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와 연계교육 실시
경남정보대,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와 연계교육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2.08.1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산학협력단은 지난 7월 18일부터 8월 12일까지 3주에 걸쳐 밀양에 위치한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 1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양성사업’을 통한 연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1주일 단위 총3회로 ▲1회 : 「생산공정 최적화를 위한 시뮬레이션 이해/CAD 기초 과정」 ▲2회 : 「반도체 장비 유지보수를 위한 PLC 교육 과정」 ▲3회 :  「반도체 단위 공정기술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특히 교육기간 중 현장견학도 함께 진행되었는데 영남대학교 중앙기기센터, 부산테크노파크 파워반도체상용화센터,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차세대반도체융합연구소, 경북대학교 반도체융합기술연구원, ㈜울텍 등 다양한 기관을 방문해 학생들이 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경남정보대 임준우 사업단장은 “연계교육에 참여한 고교생들이 반도체 직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경남정보대의 최첨단 장비와 우수한 교수진을 활용해 고교생들을 위한 연계교육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정보대학교와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가 함께 참여하는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양성사업은 차세대 반도체 분야 제조설비관련 운영 및 제작요소기술 전문기술인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