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9:55 (화)
삼육보건대학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6기 수료식 개최
삼육보건대학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6기 수료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08.16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교육과정 제6기 수료식 개최01
삼육보건대학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교육과정 제6기 수료식 개최01

삼육보건대학교(총장:박두한) 평생교육원(원장 전경덕)은 지난 7월 4일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대학 소강당(공명기홀)에서 진행된 이날 수료식에는 삼육보건대학교 박두한 총장을 비롯한 전경덕 평생교육원장과 서울특별시 간호조무사회 최경숙 회장 등 내・외빈 참석으로 자리를 빛내 주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을 마친 38명의 교육생들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로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의거하여, 수급자 가정방문을 통해 간호 및 진료 보조, 요양에 관한 상담 등을 제공하는 장기요양요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박두한 총장은 수료식사를 통해 “보건이라는 것은 생명을 다루는 중요한 일이기에 진심으로 가르치는 삼육보건대학교에서 이 과정을 수료하신 것에 자부심을 가지시기를 바라며, 이 과정에서 배운 것들로 진심의 봉사를 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경덕 평생교육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여러분들이 배운 지식, 지술을 바탕으로 의료 사각지대에서 고통받고 있는 분들에게 여러분들의 달란트를 나눠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울특별시 최경수 회장은 “노령인구의 증가로 방문간호의 역할이 더 중요한 시점에서, 어렵고 힘든 이 과정을 끝마친 여러분들이 대단하다”며 축사를 전했다.

한편, 삼육보건대학교는 2019년부터 서울에 있는 간호대학에서 유일하게,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231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현재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9기 교육과정(22년 8월 29일 개강 예정) 학습자를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