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7 17:37 (수)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종로산업정보학교 재학생 대상 서비스러닝 프로그램 진행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종로산업정보학교 재학생 대상 서비스러닝 프로그램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2.07.2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2022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의 일환인 ‘서비스러닝 프로그램’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윤석, 이하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가 지난 13일(수)부터 14일(목) 이틀간 종로산업정보학교 조리학과 전공 재학생 약 30명을 대상으로 수박 카빙 데코레이션, 푸드 카빙 데코레이션 실습을 봉사활동으로 진행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종로산업정보학교 봉사활동 단체 사진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종로산업정보학교 봉사활동 단체 사진

이번 봉사활동은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재학생들이 실습수업을 통해 배운 전문지식과 기술을 지역사회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환원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부 2022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주최 ▲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일환인 ‘서비스러닝 프로그램’ 중 하나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재학생들은 이번 봉사활동 참여로 실습수업을 통해 배운 전문지식과 기술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게 됐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21학번 박성호 학생은 “종로산업정보학교 학생들에게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강사라는 직업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 학생들을 가르치고 그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미래의 내가 강사가 되어 더 많은 것을 가르쳐줄 수 있으면 좋겠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은 “교육혁신 지원 사업의 일환인 ‘서비스러닝 프로그램’ 통해 우리 학과 재학생들이 자신의 진로가 호텔 및 기업체에 취업하는 것뿐만 아니라 강사라는 직업의 길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또한 종로산업정보학교 조리학과 전공 재학생들과 우리 학과 재학생들을 보고 있으니 우리나라의 요식업의 미래는 밝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조리 관련 이론과 실기를 100% 비대면 수업으로 학점 이수 가능하며, 심화된 수업은 대면 실습으로 진행한다. 카페 음료, 디저트, 제과제빵, 소믈리에, 카빙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 지도사, 푸드테라피 관련 자격증까지 수업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공인시험인 위생사 시험 응시가 가능하고 위생사 시험 대비 과목까지 개설되어 있어 졸업과 동시에 위생사 면허증 취득이 용이하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7월 21일(목)부터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