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15 (금)
울산과학대,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에 '교육기부‘ 단체 가입 초중등학교에 전공역량 살려 교육기부 활동 펼쳐
울산과학대,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에 '교육기부‘ 단체 가입 초중등학교에 전공역량 살려 교육기부 활동 펼쳐
  • 배지우
  • 승인 2022.07.2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운영하는 교육기부포털에 ‘교육기부 단체’로 가입해서 재학생의 전공역량을 살린 적극적인 교육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부 학생들의 ‘교육기부’ 봉사활동

교육기부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대학·공공기관·기업·개인 등 사회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유·초·중등 교육활동’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비영리로 제공하는 것이다.

울산과학대학교는 그간 교육기부 포털에 간호학부가 동아리 단위로 가입해서 교육기부 활동을 펼쳐왔으나 올해는 대학 단위로 가입해서 이전보다 폭넓은 교육기부 활동을 펼치게 됐다.

실제로 울산과학대학교는 간호학부 동아리인 NSAID가 방학 기간에 매년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러 차례 진로체험 활동을 진행하면서 동아리 단독으로 2018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으로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지정된 바 있으며, 올해는 교육기부 포털에 등록하지 않고 교육기부 및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온 간호학부 PNS, BPN 동아리가 모여 대학 단위로 교육기부 단체로 등록하게 됐다.

울산과학대학교는 그간 여러 학과에서 학생들을 위한 진로체험과 지역주민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 구강진료 봉사활동 등을 펼쳐왔으며, 이번 교육기부 단체 가입을 계기로 간호학부를 비롯해서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 실내건축디자인과, 건축과, 기계공학부, 전기전자공학부, 유아교육과, 호텔조리제빵과,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화학공학과, 컴퓨터IT학부, 식품영양학과, 글로벌비즈니스학과 등이 지역 학생과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울산과학대학교 공경란 입학·홍보부처장은 “학생들이 한국과학창의재단의 대학생 교육기부에 참여해 학기 중에는 ‘함성소리’ 프로그램, 방학 중에는 ‘쏙쏙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지역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기여해왔다. 그간 대다수 학과에서 각자의 전공을 살려 다양한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펼쳐온 것을 대학 단위로 모여 더 체계적이고, 폭넓은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힘쓰고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