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00 (금)
세종사이버대 문화예술교육 스터디 동아리 “세상 바꾸는 문화예술의 힘​ 배운다”
세종사이버대 문화예술교육 스터디 동아리 “세상 바꾸는 문화예술의 힘​ 배운다”
  • 배지우
  • 승인 2022.07.2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실용음악학과는 지도교수의 체계적인 운영하에 이뤄지는 전문화된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실용음악학과는 다양한 앙상블로 편성된 동아리 외 음악가로서 직업을 갖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 동아리와 다양한 공연을 함께 관람하고 작품 및 연주에 대해 분석적으로 평가하고 대중음악을 바라보며 해석하는 안목을 기르기 위한 동아리 등 학생들은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학교에는 ‘문화예술교육 스터디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다. 매달 1회 줌으로 만나 문화예술교육 이야기를 공유한다. 

세종사이버대 문화예술교육 스터디 동아리 관계자는 “동아리 학우들이 문화예술교육 영상을 찾아 같이 공부하고, 지원사업 공모 제안서도 같이 보면서 사업 보고서도 체크하고 내가 하고 싶은 공부를 알차게 채워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학우들은 세상을 바꾸는 문화예술의 힘​, 문화예술교육의 도구적 접근! 목적이 아닌 수단으로, 나의 정체성은? 예술가? 예술기획자? 문화예술교육자? 문화예술기획자?, 나를 객관적으로 살펴보기 등 다양한 주제를 공유하며 기획서도 쓰고 후기들도 함께 나누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문화예술교육 스터디 동아리 심나영 학우는 “실용적인 모임에 참여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며 “서로에 필요한 든든한 인맥을 통해 탄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영애 학우는 “공연기획 시 철저히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을 배웠다”며 “짧은 시간 키포인트만 집어 심도 있게 강의 진행을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과는 세부전공으로 보컬, 뮤직 프로덕션, 건반, 드럼, 기타, 베이스, 작곡 및 편곡, 엔지니어, 뮤직비지니스 등을 운영 중이다. 

보컬, 건반, 작곡, 프로듀싱, 뮤직 비즈니스, 음악치료 등 음악의 전반적인 분야를 모두 학습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음악 치료 및 심리 상담사 관련 자격증, 노래지도사, 음악심리상담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는 오는 25일부터 2022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