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5 09:58 (월)
[부산외대] 글로벌웹툰콘텐츠학과·글로벌미래융합학부 신설…문·이과 교차지원 가능
[부산외대] 글로벌웹툰콘텐츠학과·글로벌미래융합학부 신설…문·이과 교차지원 가능
  • 교수신문
  • 승인 2022.07.1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수시 모집_ 부산외대

부산외대(총장 김홍구)는 2023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정원내 모집인원 1천508명의 96%인 1천447명을 선발한다. 전형은 학생부와 면접, 실기성적 반영 방법에 따라 크게 △일반고교과전형 △교과면접전형 △학생부서류전형 △실기전형으로 나뉜다.

부산외대는 글로벌웹툰콘텐츠학과, 글로벌미래융합학부를 신설했다. 사진=부산외대

각 전형별 모집인원으로 학생부 교과성적을 100% 반영하는 학생부교과(일반고교과)전형이 681명, 학생부교과(특성화고교과)전형이 104명, 학생부교과(다문화 및 사회기여배려대상자)전형이 49명을 모집하며, 학생부 교과성적과 면접이 반영되는 학생부교과(교과면접)전형으로 273명, 학생부종합(학생부서류) 138명을 모집한다. 특히 2023학년도에는 성인학습자 전형을 신설해 45명을 모집한다. 

또한, 어학성적을 100% 반영하는 실기/실적(외국어능력우수자)전형으로 55명, 학생부와 면접, 경기실적 점수를 반영하는 실기/실적(체육경기실적우수자)전형으로 46명, 학생부 교과성적과 실기점수를 반영하는 실기/실적(실기전형)으로 56명을 선발한다. 이 외에도 정원외 학생부교과(농어촌학생), 학생부교과(특성화고동일계), 학생부교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학생부교과(특성화고등을 졸업한 재직자), 기타(재외국민)전형들을 통해 120명을 선발한다. 모든 전형 간 지원 자격을 충족할 경우에는 최대 6회까지 복수 지원할 수 있고, 문·이과 교차 지원도 가능하다.

글로벌 역량 갖춘 융합인재 및 전문가 양성

부산외대는 전 세계로 확장되고 있는 한류 콘텐츠 중 하나인 웹툰 산업의 성장을 이끌 글로벌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글로벌웹툰콘텐츠학과’를 신설했다. 글로벌웹툰콘텐츠학과는 수시에서만 30명의 신입생을 선발하고 그 중 절반인 15명을 실기전형으로 선발한다. 실기종목은 만화능력테스트(칸 만화)이다. 웹툰에 관심이 있지만 실기전형이 부담스러운 경우 일반고교과전형(8명 선발), 특성화고교과전형(7명 선발)으로도 지원 가능하다.

글로벌미래융합학부는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특성화 학부로 글로벌 역량을 가진 노인 다문화 전문가 양성을 위해 노인복지상담전공, 운동건강관리전공 2가지의 전공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지역 사회의 노인과 다문화인의 건강한 정신과 핵심역량 증진을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실무교육과 자기이해 및 성장을 돕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재학 기간 중 1회 의상의 해외연수 파견을 지원한다. 모집은 성인학습자전형으로 교과 100%를 반영해 45명을 모집한다.

부산외대의 주요전형은 일반고교과전형, 교과면접전형, 학생부서류전형이다. 지원자의 부산외대 기준 교과 성적이 전년도 학생부교과전형의 평균 성적과 비슷하다면 학생부 교과성적을 100% 반영하는 학생부교과(일반고-교과)전형에 지원하는 것을 추천한다. 부산외대의 학생부 반영 방법은 1학년부터 3학년 1학기까지 성적 중 국어, 영어, 수학, 사회(역사, 도덕 포함), 과학, 제2외국어, 한국사 교과 중 필수 3과목, 선택 7과목 등 총 10과목만 반영한다. 

교과면접전형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교과성적으로 사전 면접대상자를 선발하지 않기 때문에 지원한 누구나 지원 자격만 충족하면 면접 대상이 된다. 또한 교과면접전형, 체육경기실적우수자전형, 재외국민전형에 지원하는 경우 학부(과) 구분 없이 면접 공통문항 2개를 사전 공개한다. 

 

 

조재형 부산외대 입학홍보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