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45 (화)
[순천향대] 메타버스&게임학과 신설…AI·SW 메타버스산업 선도
[순천향대] 메타버스&게임학과 신설…AI·SW 메타버스산업 선도
  • 교수신문
  • 승인 2022.07.1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수시 모집_ 순천향대
순천향대는 메타버스 산업 분야의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2023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모집인원(2천523명)의 89.7%인 2천262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원서는 오는 9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인터넷으로만 접수 가능하다.

수시모집은 크게 △학생부교과전형(1천325명) △학생부종합전형(843명) △실기/실적전형(94명)으로 구분된다. 학생부교과전형 중 학생부교과(교과우수자전형)와 학생부교과(지역인재전형), 학생부교과(지역인재-기초생활수급자및차상위계층전형)는 학생부교과 100%에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해 선발한다. 의예과는 수학 ‘확률과 통계’, 사회탐구 과목을 응시하는 경우 각각 0.5등급씩 하향 반영한다.

특히, 이번년도에 신설된 학생부교과(교과면접전형)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으며 단계별전형으로 1단계(5배수)와 2단계(면접)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교과면접전형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한국사 포함), 과학 교과 중 우수 15개 과목이 교과 성적에 반영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정원 내 기준 일반학생전형과 지역인재전형–메타버스전형, SW융합전형, 고른기회전형-메타휴먼전형으로 구분되며 학교생활기록부를 종합적·정성적으로 평가해 1단계에서 4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면접을 실시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학생부종합(일반학생전형), 학생부종합(지역인재전형), 학생부종합(SW전형) 간에는 중복지원이 허용되지 않으며, 다른 전형 간 중복지원은 제한이 없다.

SW융합전형, 4년 동안 '등록금 전액' 파격 지원

순천향대는 지난 2월 개최한 ‘메타 우주와 리얼 우주의 만남(The Next Level), 2022 메타버스 입학식’을 시작으로 현실과 메타버스 세상에서 함께 캠퍼스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기반 캠퍼스 라이프 환경을 구축해 나간다. 

대학은 메타버스 공간을 입학식, 입시설명회 등 대규모 행사에만 국한되어 활용하지 않고 △학과별 랜드 △동아리 및 소모임 활동 △학생 상담 및 멘토링 △메타버스 도서관 운영 등 학생들이 순천향 메타버시티 안에서 개개인의 정체성이 반영된 아바타로 현실 세계가 이어지는 가상의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메타버스&게임학과(40명 정원)는 ‘메타버스’가 급부상하며 새로운 주류시장으로 형성해 감에 따라 AI·SW 기술혁신의 메타버스 산업을 선도하는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2023년부터 1학기부터 신설된다. 

SW융합전형을 통해 탁월한 SW 역량을 보유한 우수 학생을 선발해 4년 동안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해외 SW교육, 국내외 SW인턴십, 기업체 멘토링을 통한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 제공 등 파격적인 혜택이 있어 눈길을 끈다. 졸업 후에는 AI·SW 기술 관련 국내외 게임 산업 및 IT 개발 분야 등 다양한 곳에서 SW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MZ세대 맞춰 챗봇 통한 대입 시스템 운영

순천향대는 MZ세대 수험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스칼라를 활용한 챗봇, 꿈을 찾는 강좌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대입전형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교 맞춤형 입시 상담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고, 아울러 대학 입학전형의 공정성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이상희 순천향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