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5:55 (토)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 제주도 해병대 제9여단 등 산업체 현장체험 실시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 제주도 해병대 제9여단 등 산업체 현장체험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2.07.0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국방기술행정과는 전공지식과 실무중심 현장교육을 접목하기 위해 5일부터 8일까지 3박 4일간 제주도에 위치한 해병대제9여단과 해군제7전단, 해병대3.4호국관에서 산업체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대구과학대학교 국방기술행정과 학생들이 해병대 제9여단 산업체 체험학습을 한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현장체험에는 직업군인을 꿈꾸는 국방기술행정과 학생 10여명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학교 수업현장에서는 볼 수 없던 장비들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해당 장비를 운영하는 군 간부들의 설명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 유근환 학과장은 “맞춤형 산업체 현장체험은 전공분야의 현장 직무에 대한 올바른 이해심을 기르고 학생들의 적성과 진로 방향에 따라 자신의 미래를 능동적으로 개척할 수 있도록 하는 현장교육”이라며, “3박 4일의 기간 동안 직업군인을 꿈꾸고 희망하는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확신과 체험을 통한 학교수업에서의 부족한 점을 보충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는 육군3사관 사관생도와, 기술행정부사관 등 매년 우수 군 초급간부 양성을 하고 있으며, 2021년 해병대 군장학생 남학생 21명, 여학생 6명 합격으로 전국 대학 중 최다 합격자를 배출했다.

또, 2022년 현재 해병대 군장학생 최종합격자 16명이며, 육군 군장학생 남학생 14명, 여학생 8명, 여군 부사관 9명, 해병대 군장학생 16명은 최종 발표를 대기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