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45 (금)
배화여대, 2022년 기술사관육성사업 발대식, ‘수도권 ICT 취업 허브로 추진!’
배화여대, 2022년 기술사관육성사업 발대식, ‘수도권 ICT 취업 허브로 추진!’
  • 배지우
  • 승인 2022.07.0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화여대(총장 신종석)는 2022년 7월 5일(수)에 사업단 간의 애로사항 수렴 및 노하우 공유 등의 성공적인 기술사관육성사업 활성화를 위해 발대식을 가졌다.

배화여대는 2022년 5월 전국 133개 전문대학 중에 10개의 사업단만 운영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기술사관 육성사업에 선정되었다. 수도권에 유일하게 선정되어 운영하는 배화여대 기술사관육성사업단(ICT현장인력양성사업단)은 중소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기술인력을 직업계고와 전문대학교의 연계 교육과정을 통해 체계적으로 여성 IT인재를 양성한다.

이날 행사에는 신종석 배화여대 총장과 지승현 산학협력처장, 김현우 사업단장을 비롯하여 9개교 기술사관 참여대학 총장과 사업단장,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혁신정책관 및 인력육성과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이사장과 일자리본부장 및 기업지원인력처장,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 한국직업능력연구원장, 그리고 사업 관계자가 참여했다.  또한, 본격적인 사업 추진으로 신산업 분야 현장기술인력 양성 확대를 위해 중소벤처기업공단,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조기취업형 기술사관 육성교육과정을 운영하는 ICT현장인력양성사업단은 수도권 지역 직업계고와 연계교육 협약을 맺어, 고교 2학년 및 3학년 학생을 선발하고 7월 중순부터 참여고교 3학년 선발학생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200시간) 본격 운영에 돌입한다. 2학년은 하반기 겨울에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