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55 (금)
혜전대 간호학과 시뮬레이션 센터와 홍성군 관·학 공동사업 ‘건강하다 홍성 튼튼 동아리 프로그램’진행
혜전대 간호학과 시뮬레이션 센터와 홍성군 관·학 공동사업 ‘건강하다 홍성 튼튼 동아리 프로그램’진행
  • 방완재
  • 승인 2022.07.0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하다 홍성 튼튼 동아리 프로그램
건강하다 홍성 튼튼 동아리 프로그램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 간호학과 시뮬레이션 센터에서는 2021년 홍성군과 MOU협약 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관⋅학 실습시설 공동활용사업을 수행 중이다. 2022년 관⋅학 공동사업은 “건강하다 홍성 튼튼 동아리 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6월에 시작하여 10월까지 진행 예정이다.

“건강하다 홍성 튼튼 동아리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이후 방역과 감염예방에 집중한 건강관리 내용에서 포스트 코로나에 주목하여 마을 단위의 특성에 맞는 건강관리를 통한 건강증진 효과를 통해 건강생활의 참여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추진 중이다. 

특히, 마을별 지역사회주민의 건강 특성을 파악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광범위한 건강관리 내용이 아닌 마을맞춤형 프로그램이며, 건강마을 동아리 활동을 통해 참여하는 마을주민은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건강증진 활동으로 실질적 건강증진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마을과 마을로 확산하여 꾸준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건강관리의 질 관리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홍성군과 혜전대학교 시뮬레이션 센터에서는 지역사회주민의 지역공동체 건강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건강 관련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며, 지자체 특성화 사업으로 홍보 및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관․학 협동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에 이바지함으로 홍성군 주민과 혜전대의 네트워크 강화의 계기를 삼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