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40 (토)
안산대 건축디자인과, 인테리어 직무능력향상 스케치업 (SketchUp) 특강 실시
안산대 건축디자인과, 인테리어 직무능력향상 스케치업 (SketchUp) 특강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2.07.0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건축디자인과는 지난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서 지원하는 직무능력향상교육 프로그램으로 ‘인테리어설계 실무역량 향상을 위한 Sketchup 과정’ 특강을 진행했다.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 스케치업사진.

이번 특강은 산업체전문가인 한샘리하우스인디테일의 박상민 대표를 강사로 건축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에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스케치업(SketchUp)프로그램의 기본 사용부터 실내공간 구성과정까지의 실무과정을 실습하게 함으로 최종 목표인 BIM기반 AR/VR 가상건축을 구현하기 위한 기본기술을 습득하도록 하였다.

건축디자인과 양용기 학과장은 “1학기를 종강한 후 학기를 마무리하면서 바로 특강에 참여하여야 하는 부담도 있었지만 모두 성실하게 특강을 이수하였다. 이번 특강으로 학생 개개인의 실무역량을 높이고 작품 구상에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자신감을 얻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는 국내 최고의 BIM기반 건축인테리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Revit, ArchiCAD, Rhino, TEKLA, MIDAS-GEN, AutoCAD, Unity, Twin Motion 프로그램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건축인테리어 설계 분야에 사용되고 있는 최신 설계기술과 이론을 교육하고 있다. 2학년 과정부터 건축BIM 과정과 건축인테리어과정의 2개 세부 전공이 분리되어 학생들의 취업진로에 따른 현장 맞춤형 실무교육을 하고 있으며, 학사학위취득과정인 4학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