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55 (목)
한국교통대 대학교육혁신원, 재학생 '좋은 강의 에세이' 공모전 개최
한국교통대 대학교육혁신원, 재학생 '좋은 강의 에세이' 공모전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6.3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기만) 대학교육혁신원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우수한 강의를 발굴하고 교수 학습의 질적 향상을 위한 ‘좋은 강의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주캠 전경.
충주캠 전경.

하계방학 동안 진행하는 공모전은 8월 20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은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을 신장하고 의사소통 역량을 강화하는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이 공모전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2022학년도 1학기에 수강했던 강의 중에서 인상 깊었던 강의 또는 추천하고 싶은 강의를 자유롭게 선정하여 강의 소개, 강의 내용의 유익성, 교수자의 노력, 수업 향상 내용 및 강의 추천 이유를 실제 강의에서의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에세이를 작성하여 대학 학생역량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또한, 공모전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학생에게는 대상 6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등 총 500여 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한국교통대학교 한희경 대학교육혁신원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강의 우수사례가 공유되어 교육 주체들의 상호협력과 자발적인 교수의 질 관리가 이루어지고 교수-학습법에 대한 환류로 교육 가치에 대해 성찰하는 계기가 제공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