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50 (금)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 1회 학습법 노하우 공모전 개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 1회 학습법 노하우 공모전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06.2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세이나 동영상으로 공모 후 우수 사례 시상 및 홈페이지 게재 예정
제1회 학습법 공모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1회 학습법 공모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 교육 한류를 선도하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제1회 학습법 노하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재학생의 학습법 공유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역량을 향상시키고 효과적인 대학생활 적응 및 학내 바람직한 학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여대상은 2022학년도 1학기 본교 재학생이다. 

공모주제인 ‘본인만의 학습법 노하우’에는 온라인 대학생활 적응기, 나만의 A+ 성적 전략, 레포트 작성법, 강의 시간 집중법 등 학생 개인의 학습전략과 관계된 경험을 다룬 내용이면 모두 가능하다.  

공모 방식은 A4 2~3매의 에세이나 4분 내외 동영상 중 선택하여 구체적인 사례를 담으면 된다. 시상은 총장상 1명, 부총장상 2명, 교수학습지원센터장상 3명으로 수상학생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상장 및 상품권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신청 및 접수는 7월 4일 월요일부터 22일 금요일까지 3012quf@gw.global.ac.kr로 제출하면 되며, 심사 및 선정은 7월 25일부터 28일, 당선작 발표는 29일 금요일에 홈페이지에서 공지된다.  

평가 심사 기준은 내용의 적절성, 구성의 체계적 전개, 아이디어의 독창성, 현실에서의 적용성, 내용의 완성도 등으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운영위원회에서 심사 예정이다. 

총장상 수상작은 수상자의 소감이 영상 콘텐츠로 제작되어 교내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기타 수상작들은 재학생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원 도구로 활용된다. 학업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모범사례로써 큰 역할을 할 것이 기대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 인가 4년제 학부 실용 학문 중심의 커리큘럼을 보유한 원격 대학이다. 방탄소년단의 모교로 알려져 있으며, 일찍이 국내 대학 최초로 ‘K-미네르바 대학’ 비전을 선포하며 한국형 미래교육 혁신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7월 5일까지 2022학년도 2학기 1차 신편입생 모집중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총 1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입학문의 : 1577-17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