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3:10 (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SDGs-ESG 비전 선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SDGs-ESG 비전 선포’
  • 방완재
  • 승인 2022.06.1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해 대학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실천하는 SeoulTech -
서울과기대 무궁관 전경
서울과기대 무궁관 전경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6월 2일(목),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발전목표) 실현을 위한 ESG경영(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을 대학경영 전반에 도입하고 ‘SDGs-ESG 비전’을 선포하였다.

이번 비전 선포는 대학 운영에 사회적․윤리적 가치를 반영하여 국립대학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지속가능한 고등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이에 서울과기대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SeoulTech’라는 SDGs-ESG 비전을 선포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UN의 SDGs 개념을 대학발전계획과 연계한 17개의 실행과제를 설정하여‘SDGs 실현을 위한 ESG 활동(STECH SDGs-ESG Activities)’을 추진할 예정이다.
 
가치 창출 분야는 △교육 △연구 △외부리더십 △운영&거버넌스 등이며, 주요 실행과제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포용적 인재 양성(ESG 함양을 위한 교육) △URBAN BENCH 역할 수행(지역사회와 협력·상생) △Eco-Friendly 캠퍼스 구축 등을 설정했다.

서울과기대는 오는 7월 SDGs-ESG 위원회를 출범하여 SDGs-ESG 활동 관련 정책 수립 및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ESG의 가치를 대학 및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할 예정이다.

이동훈 총장은 “서울 유일의 국립종합대학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과 국제사회를 위해 ESG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한다.”라며, “SDGs-ESG 비전 선포를 시작으로, ESG에 대한 융합적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협력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대학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