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55 (금)
가톨릭대 김수환추기경연구소, 청년 대상 인문 상담 프로그램 진행
가톨릭대 김수환추기경연구소, 청년 대상 인문 상담 프로그램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2.06.1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을 위한 인문상담 프로그램 ‘생각 사이-다’ 참가자 모집... 20대 청년 누구나 신청 가능
- △자아 △우정 △사랑 △행복 주제로 집단 상담 진행... “나를 찾고 위로 받는 시간되길 기대”
가톨릭대 김수환추기경연구소, 청년 대상 인문 상담 프로그램 진행
가톨릭대 김수환추기경연구소, 청년 대상 인문 상담 프로그램 진행

“내가 추구하는 행복한 삶은 무엇일까?”

  가톨릭대학교 김수환추기경연구소가 20대 청년들의 고민 해결사로 나선다. 김수환추기경연구소는 오는 23일(목)부터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온라인 인문 상담 프로그램 ‘생각 사이-다’의 10기 참가자를 20일(월)까지 모집한다.

  가톨릭대 김수환추기경연구소는 김수환 추기경의 생애와 사상, 영성을 체계적으로 연구함으로써, 김수환 추기경이 삶의 지표로 제시한 감사·사랑·나눔·이웃사랑의 실천을 우리 사회에 내면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학술 발표회 △시민 아카데미 △청소년·청년 대상 인성교육 △학부모·자녀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김수환 추기경의 가르침을 전파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올해는 김수환 추기경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생각 사이-다’는 청년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자기 생각을 표현함으로써 각자 고유한 정체성을 찾고 창의적으로 자신의 삶에 도전해 갈 수 있는 힘을 배양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바보의 나눔의 후원을 받아 작년 3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10기 상담 프로그램은 6월 23일(목)과 24일(금), 30일(목), 7월 1일(금) 총 4회 동안 줌(Zoom)으로 열리며, 매 회차 마다 △자아 △우정 △사랑 △행복을 주제로 한 집단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20대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가톨릭대학 김수환추기경연구소 홈페이지(http://cardinal.catholic.ac.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난 4월에 진행됐던 ‘생각 사이-다’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서로에게 생각을 깨우는 질문을 하고 서로의 말에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공감해주는 분위기라, 마음이 따뜻했다”며 “나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해보며 나에 대해 더 이해하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가톨릭대학교 김수환추기경연구소 박승찬 소장은 “김수환 추기경 탄생 100주년을 맞아 김수환 추기경이 가르쳐 준 인간 존중, 정의와 평화, 사랑과 나눔의 정신 전파에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고민이 많은 20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집단 상담 프로그램이 청년들에게 자신과 고민에 대한 답을 찾고 위로 받는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