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45 (화)
영진전문대, 정밀측정산업기사 국시 영남권 최다 합격
영진전문대, 정밀측정산업기사 국시 영남권 최다 합격
  • 배지우
  • 승인 2022.06.1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가 ‘2022년 제1회 정밀측정산업기사 국가자격시험’에서 영남권 최다 합격자를 내며 정밀측정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압도적인 우수성을 입증했다.

2022년 제1회 정밀측정산업기사 국시에 합격한 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 학생들이 교내 교정측정기술센터에서 대학 관계자와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2022년 제1회 정밀측정산업기사 국시에 합격한 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 학생들이 교내 교정측정기술센터에서 대학 관계자와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난달 중순 실시한 국가자격시험(이하 ‘국시’)에서 이 대학교 AI융합기계계열은 총 11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특히 이번 자격시험에서 영남권(대구경북·부산경남) 총 합격자 12명 중 1명을 뺀 11명 모두 영진전문대 재학생이다. 이 대학교는 이번 합격자를 포함, 최근 10년간 정밀측정산업기사 국시에서 135명 합격이라는 굵직한 성과를 냈다

정밀측정산업기사는 산업현장의 기계부품 고정밀도나 생산된 제품이 설계된 규격과 일치하는지 측정할 수 있는 ‘정밀계측 기술’을 갖췄는지 평가한다. 이를 통해 제품 품질을 안정화 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 대학교는 교정측정기술센터를 개소해 20여 년간 대구경북과 부산경남 지역 산업체를 대상으로 정밀측정 교정 업무를 지원하며 산업체 품질경쟁력 향상에 기여해 오고 있다. 

특히 이 센터는 전국 전문대 유일의 KOLAS 공인교정기관으로 인정받았고. 대구경북 2·4년제 대학에선 유일한 KOLAS 공인교정기관이기도 하다. 또 최고의 교육시설을 갖춘 정밀측정실습실과 응용측정실습실을 구축해 이 대학 재학생은 물론, 전국 마이스터 특성화고 학생, 산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성을 높이는 직무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영진전문대 관계자는 “정밀측정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한 학생들이 포스코, 기아자동차, 한화 디펜스, 도레이첨단소재 등 굵직한 기업체로 진출하고 있다”면서 “융복합해 가는 첨단 제품의 품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인재 배출에 영진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