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00 (토)
영진전문대 간호학과 고교-대학 연계 꿈창작 캠퍼스 성료
영진전문대 간호학과 고교-대학 연계 꿈창작 캠퍼스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2.06.1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체형, ‘예비간호사 체험’에 20명 참석
영진전문대 간호학과가 운영한 꿈창작 캠퍼스(창체형) ‘예비간호사 체험’을 수료한  대표 학생에게  박효진 간호학과장(좌)이 이수증을 수여하는 모습
영진전문대 간호학과가 운영한 꿈창작 캠퍼스(창체형) ‘예비간호사 체험’을 수료한 대표 학생에게 박효진 간호학과장(좌)이 이수증을 수여하는 모습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간호학과가 고교생들의 진로설계를 위한 ‘고교-대학연계 꿈창작 캠퍼스’ 예비간호사 체험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꿈창작 캠퍼스'는 대구시교육청이 고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전문교과, 융합교육, 기초직업 교육 분야 강좌를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개설함으로써 고교생들에게 학교 밖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꿈창작 캠퍼스' 창체형은 일반계고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융복합 주제 및 기초직업교육 분야 강좌를 개설함으로써 진로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 및 진로 설계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이다.

영진전문대 간호학과는 ‘꿈창작 캠퍼스’창체형으로 ‘예비간호사 체험’을 지난 4월 23일 개설, 이달 11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운영했다.

이 체험에는 대구지역 일반계 고교 2~3학년생 20명이 참여해 성인간호, 아동간호, 모성간호, 정신간호, 지역사회간호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진로체험활동 위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간호사의 다양한 직무영역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황가연 학생(학남고 3년)은 “학교에서는 동아리 활동을 하더라도 한계가 있었는데 꿈창작 캠퍼스 활동을 통해 실제로 간호학과에 진학해서 사용하는 장비를 사용해 실습할 수 있어서 신기하기도 했고 더 전문적인 느낌이 들었다. 또 간호학과 여러 분야를 체험함으로써 관심이 없었던 분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게 되었고 생각의 폭도 넓어질 수 있었다”고 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는 이 대학교 간호학과를 2021년 졸업하고 간호장교로 임관해 활동 중인 이준범 중위가 참석해 간호사의 다양한 활동 분야를 소개해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박효진 간호학과 학과장은 “전임교수 12명이 강사로 참여해 근육주사, 분만간호, 신생아 목욕 등 질 높은 실습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유발 및 진로 설정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