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5 (금)
‘영남이공대 치위생과, 제7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영남이공대 치위생과, 제7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5.2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실습을 앞두고 치과위생사로서의 소명의식 다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치위생과는 25일 오후 3시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제7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을 개최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에서 도효정 학생이 대표 선서를 하고 있다.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은 구강건강 전문가가 되기 위한 첫 출발로 치과위생사의 명예와 존엄성을 지키며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헌신하는 치과위생사가 될 것을 가슴에 새기는 뜻깊은 행사이다.

치위생과 2학년 도효정 학생 외 36명은 임상실습을 앞두고 희생과 봉사를 의미하는 휘장인 ’치과위생사핀‘을 착용하면서 치과위생사로서의 소명의식을 다짐하고 서약했다.

이번 선서식은 ▲이재용 총장의 축사 ▲선서생 핀 수여식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 ▲졸업생 축하 영상 ▲재학생 축하 공연 ▲교가 제창 ▲폐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선서식을 마친 치위생과 2학년 학생들은 여름방학에 국민의 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전문 치과위생사로서 임상실습을 시작한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영남이공대학교 치위생과는 대구지역 치위생과 중 유일하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3년 연속 100% 합격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내고 있다”라며 “맞춤형 인재교육프로그램과 특화된 전문치위생과정을 통해 현장실무형 치과위생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치위생과는 국내 최고의 치위생과를 만들기 위해 학생들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학과로 지역 대학 최초로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갖춘 최첨단 미러형 치과 진료 실습실과 우수한 교수진 및 수업 커리큘럼 구성 등으로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