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10 (금)
성신여대 이재훈 교수, 법제처장 표창... 행정법제 혁신 공로
성신여대 이재훈 교수, 법제처장 표창... 행정법제 혁신 공로
  • 배지우
  • 승인 2022.05.2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신여자대학교 법학부 이재훈 교수가 지난 11일 행정법제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법제처장 표창을 받았다.

성신여대 법학부 이재훈 교수.

이 교수는 행정법 분야 전문가로, 2016년부터 2021년까지 한국법제연구원 부연구위원으로 활동하며 행정법제 혁신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 수행을 기반으로 행정법제 발전에 공헌했다. 특히 법제처 행정법제혁신추진단의 전문위원으로서 「행정기본법」* 성안 과정에 일조했으며, 국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행정기본법안의 주요 내용을 알리는 작업도 수행했다.

이 교수는 “앞으로도 행정법 연구자로서 국내 행정법제 발전에 유의미한 기여를 할 수 있는 연구성과를 내기 위해 꾸준히 정진하겠다”며 이어 “교육자로서 국민, 특히 미래 사회의 주역인 학생들이 행정법을 어렵게 받아들이지 않고, 보다 쉽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현재 성신여대 법과대학 법학부에 재직 중인 이 교수는 행정법 분야의 우수한 인재 양성은 물론, 「행정기본법」과 관련된 각종 자문 및 과제 평가 등을 수행하며 행정법제 혁신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교수는 다양한 업적을 인정받아 ‘신진논문상’(한국공법학회, 2020), ‘신진학술장려상’(한국비교공법학회, 2021), ‘공로상’(한국공법학회, 2021)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