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40 (금)
창원대, ‘융합연구의 과제와 비전’ 세미나 개최
창원대, ‘융합연구의 과제와 비전’ 세미나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5.2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미래융합연구소(소장 최희규 메카융합공학과 교수)는 POSTECH 박태준미래전략연구소와 ‘융합연구의 과제와 비전’ 공동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창원대 미래융합연구소와 POSTECH 박태준미래전략연구소의 ‘융합연구의 과제와 비전’ 공동학술세미나 사진.

창원대에서 열린 세미나는 인문사회와 이공계 등의 융합연구를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미래융합연구소의 대표 행사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데이터로 바라보는 도시의 미래’를 비롯해 ‘지역문화와 메타버스’, ‘공학 시뮬레이션 패러다임의 변화’ 등 다양한 학문 분야의 연구성과가 발표됐다. 특히 박태준 리더십으로 일군 미래인 포항의 POSCO와 POSTECH 사례도 소개돼 관심을 모았다.

창원대 미래융합연구소 인공지능사회연구센터를 맡고 있는 이기완 교수(국제관계학과)는 “창원 역시 과거의 도전으로 현재를 만들었다. 창원의 사례도 포항과 마찬가지로 보다 깊은 분석과 시사점 도출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창원대에서 문화테크노학과, 중국학과, 법학과, 메카융합공학과 등 여러 학과에서 참여했다. 

최희규 창원대 미래융합연구소장은 “앞으로도 더욱 활발한 미래융합 교육과 연구로 지역과 사회의 발전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