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3 19:55 (금)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2022 국제 브루어스컵대회’ 금상·은상 수상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2022 국제 브루어스컵대회’ 금상·은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2.05.2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지난 5월 14일 (사)한국카페레스토랑마스터협회와 한국커피학회가 주관하는 ‘2022 IBrC 국제 브루어스컵챔피언십’에 출전해 학생부 금상, 은상을 수상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신준혁, 유원제, 심영미, 신성진 학생들이 출전해 단체전 금상, 은상, 개인전 브루잉 부문 금상, 커피 칵테일 부문에서 금상을 받았다.

엄경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교수는 “커피의 영역이 다양해지고 전문화되면서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고 이를 통해 미래 음료 산업이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이번 대회의 도전으로 학생들의 자기 계발뿐만 아니라 전문가로 역량이 강화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로스팅 과목을 개설해 프로밧 로스터기로 로스팅 훈련을 하며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있으며, 농식품부 인증 커피로스팅마스터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자기 계발 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프로밧 로스터기를 활용한 로스팅 교육과 농림축산식품부 민간자격 과정으로 커피 로스팅 마스터 자격증, 소믈리에 자격증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론과 실무를 골고루 갖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온라인으로 배운 내용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실습해보는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기법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아울러, 다양한 식음료와 커피, 와인, 사케, 전통주 등 확장성 있는 과목을 교육하고 있다.

오는 6월 1일부터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직장인장학, 만학도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