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35 (토)
동신대, 25일 전남통일교육센터 출범식 개최
동신대, 25일 전남통일교육센터 출범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5.2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신대학교가 운영하는 전남통일교육센터가 공식 출범한다.

동신대에 따르면 오는 25일 오후 2시 전남 나주시 빛가람호텔 테라홀에서 ‘2022년 전남통일교육센터 출범식 및 광주‧전남통일교육 위원 워크숍’이 진행된다.

출범식에는 전남통일교육센터장인 최일 동신대 총장, 이주희 동신대 교학부총장, 문금주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조만형 전남도 자치경찰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임종희 전남통일교육센터 사무처장(동신대 경찰행정학과 교수)의 사회로 출범식을 진행한 뒤 ▲동북아 정세와 한반도 통일 ▲학교 통일교육의 현황과 과제 등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이어간다.

통일부 산하 국립통일교육원이 지정하는 전남통일교육센터는 지역 대학교, 초‧중‧고등학교, 지자체, 언론사가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민들이 통일문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교육하는 기관이다.

동신대는 앞선 2010년부터 2019년까지 10년 동안 전남통일교육센터를 운영하며 평화와 통일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 형성, 지역사회 통일교육 활성화 등을 위해 힘을 쏟았다.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최근 전남통일교육센터 운영기관으로 다시 선정돼 오는 2023년까지 운영한다.

최일 전남통일교육센터장은 “통일 교육의 명맥을 이어가고 통일에 대한 희망의 불씨를 살려가는 우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한반도가 통일을 계기로 강대한 나라를 이루고 원대한 미래를 설계해갈 수 있도록 모두의 지혜와 열정을 모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