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35 (목)
청주대, ‘정부 취업지원 프로그램 설명회’ 눈길
청주대, ‘정부 취업지원 프로그램 설명회’ 눈길
  • 배지우
  • 승인 2022.05.2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재학생 및 졸업생·지역 청년 41명 참여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함께하는 알찬 정부 취업지원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함께하는 알찬 정부 취업지원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함께하는 알찬 정부 취업지원 프로그램’ 설명회는 재학생과 졸업생 및 지역 청년의 정부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돕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41명이 참여했다.

고용노동부의 국민취업지원제도나 인문사회계열 전공자가 디지털 분야로 직업을 전환해 준비하고자 하는 경우 체계적인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 직업훈련(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K-디지털 트레이닝) 등 집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취업에 관한 부족함 없는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윤성훈 취창업지원단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청년들이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나 본격적으로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고용노동부 프로그램 등 알찬 정부지원 프로그램이 많다”라며 “집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취업에 관한 지원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현 학생(문헌정보학전공 4학년)은 “졸업을 앞둔 시점에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K-디지털 직업훈련을 통해 비전공자를 위한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으로 디지털 분야 개발에 접근하기 쉬운 제도를 알 수 있다는 것이 도움되었다”고 밝혔다.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 및 졸업생 뿐만 아니라 지역청년의 취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청주대학교 진로취업지원포털, 카카오톡 플러스채널(‘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검색) 또는 인스타그램, 청주대 추천채용(오픈채팅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