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00 (금)
광주여대 중등특수교육과, 2022학년도 교재교구개발 경진대회 개최
광주여대 중등특수교육과, 2022학년도 교재교구개발 경진대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5.1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수정 및 수업매체 제작 경험 가져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중등특수교육과는 5월 18일 학과 전용 실습실 어등관 3423 강의실에서 2022학년도 수업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재교구개발 경진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재교구개발 경진대회는 예비 특수교사에게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교육과정 이해 및 수업매체 제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기획 ․ 진행되는 행사로 학생들은 개인 또는 소그룹 형태로 특수교육 교육과정과 교과서(지도서) 분석 과정을 통해 실제 교실 수업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재교구들을 개발하여 전시했다.

2022학년도 교재교구개발 경진대회는 중등특수교육과 3학년 총 12개 팀이 참가해 학과 교수들과 겸임교수(특수교육 현장교사, 미술교육 전문가), 선배 멘토 교사들의 지도를 받으며 교재교구들을 개발했고, 특히 이번 대회 출품작들은 중등특수교육과 학생들의 표시 교과목(미술)의 영향으로 시각 이미지 표현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2022학년도 교재교구개발 경진대회에 참가한 재학생들은 “주말에도 학교에서 나와 힘든 과정이었지만, 특수교육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 능력과 수업매체 제작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등특수교육과 강혜진 학과장은 “행복하고 능력 있는 특수교사 양성이라는 학과 교육목적 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특수교육 학교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 개발 프로그램들을 기획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