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9 18:22 (수)
동의대, NHN으로부터 ‘사랑의 PC’ 기증받아
동의대, NHN으로부터 ‘사랑의 PC’ 기증받아
  • 배지우
  • 승인 2022.05.1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콘텐츠게임공학부 실습 및 수업에 활용

동의대학교(총장 한수환)는 지난 16일 NHN(대표 정우진)으로부터 ICT 관련 학과 재학생들을 위한 고성능 컴퓨터를 기증받았다.

왼쪽부터 한수환 동의대 총장, NHN 김재환 대외정책실장
왼쪽부터 한수환 동의대 총장, NHN 김재환 대외정책실장

이날 ‘사랑의 PC 나눔’ 전달식에는 동의대 한수환 총장을 비롯해 NHN 김재환 대외정책실장 등이 참석했으며, NHN은 이번 나눔을 위해 임직원이 업무용으로 사용했던 본체와 모니터 중 대학 실습에 필요한 고성능 PC 20세트를 정비해서 제공했다.

동의대는 기증받은 PC를 ICT공과대학 디지털콘텐츠게임공학부의 실습실 및 학과 동아리실에 설치해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고급 게임 및 인공지능 등의 수업과 실습에 활용할 계획이다.

동의대 한수환 총장은 “ICT 관련 학과의 교육 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하며 “이번 나눔 뿐만이 아니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의 고급 인재 양성에 협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NHN 김재환 대외정책실장은 “학생들이 디지털 신기술을 빠르게 접하고 습득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NHN은 IT 인재 양성 지원과 자원선순환을 통한 지속가능 성장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사랑의 PC 나눔’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소프트웨어 전문교육기관 NHN아카데미 경남 캠퍼스를 개소했으며, 현재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