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30 11:49 (목)
우석대 ‘APS’,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우석대 ‘APS’,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2.05.1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 정보보안학과 동아리인 APS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의 2022년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우석대학교-희망찬코리아, 체육 인재 양성 '맞손'

이 사업은 대학의 정보보호 동아리를 대상으로 정보보호 기술력 및 윤리관 함양을 위한 교육과 세미나, 연구, 취·창업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20개 동아리가 선정됐다.

2012년 설립된 APS는 현재 20여 명의 학생이 악성코드 분석 및 개발과 블루투스와 스마트폰 중심의 IoT 보안 및 디지털 포렌식 등에 대해 연구 활동을 통해 정보보안 분야의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사업 선정에 따라 APS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네트워크 탐지 솔루션 구축’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 수행과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과 동아리를 대상으로 파이선 프로그래밍 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승석(정보보안학과 4년) APS 대표는 “지역의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킹 시연 등 정보보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재능 나눔 봉사와 전북지역 보안동아리 연합체를 구성하여 세미나 및 정보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진선 지도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ICT 융합 정보보안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에 힘쓸 것이며, 정보보호 소외계층과 지역 사회를 위한 공헌 활동에도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