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00 (금)
[방송통신대] 원격교육 능동적으로 대응할 인재 찾는다
[방송통신대] 원격교육 능동적으로 대응할 인재 찾는다
  • 김선아
  • 승인 2022.05.1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대 김선아 교무처장
방송대 김선아 교무처장
방송대 김선아 교무처장

방송대는 올해 2학기에 6명의 교수를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영미문학 △사회복지 △작물학 △통계학 및 데이터과학 전분야(바이오 제외) △보건관리학 △예술 이론과 실제이며 모집 인원은 분야별 1명이다. 단, 통계·데이터학과의 경우 서울대 통계학과 학사학위소지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다. 방송대는 올해 하반기에 전임대우 강의교수(비전임)도 뽑는다. △보건 △동양철학 △AI관련 △메카트로닉스 관련 분야에서 1명씩을 채용한다.

방송대는 서류 접수를 인터넷으로 전환했으며 전공심사를 위한 연구실적물 제출 등을 간소화했다. 별도 원본이 필요한 구비서류는 기초심사 합격자에 한해 제출 요청을 하고 있다.

영어 강의평가와 면접은 실시하고 있지 않으나, 모집 분야에 따라 할 수 있다. 최종 면접심사 때는 총장이 포함되며, 교육공무원으로서의 자세, 전문지식과 응용능력, 의사 표현의 논리성과 정확성, 예의와 품성의 성실성, 발전 가능성, TV나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강의 능력 등을 집중적으로 평가한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원격교육이 미래 교육 모델로 자리매김한 상황에서, 원격교육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선도할 인재를 찾고 있다.

방송대는 신임교수 임용 첫해에 의무 책임시수가 부족해도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고 있다. 학술연구지원사업으로 학술연구비와 학술연구보조비를 지원해 교육과 연구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