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55 (금)
[목원대] 멘토링·코칭·퍼실리테이션 역량에 주목
[목원대] 멘토링·코칭·퍼실리테이션 역량에 주목
  • 구정모
  • 승인 2022.05.1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원대 구정모 교무처장
목원대 구정모 교수
목원대 구정모 교수

목원대는 교육환경과 산업구조 변화에 대응해 전공별 연구·강의 역량과 신임교수로서 갖춰야 할 자질·역량을 전형단계별로 검증하고 있다. 단, 신앙조회를 비롯한 서류 등은 간소화해 지원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목원대는 연구·강의 역량과 함께 신임교수의 소프트스킬을 강조하는 전형을 시행한다. 사회진출을 위한 학생과의 접점에 있는 신임교수가 갖추어야 할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 역량, 멘토링·코칭·퍼실리테이션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확인한다. 아울러, 전공별 기관·기업 등의 현장·실무경험을 풍부하게 보유한 지원자를 선호한다.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다각화되고 있는 사회구조의 변화에 발맞춰 목원대는 교수의 연구·강의 역량을 토대로 전공별 학생의 육성과 지원역량을 갖춘 지원자를 찾는다.

영어강의 평가와 면접은 필수절차로 운영하지는 않고 있다. 다만 일부 어학 관련 학과 지원자나 공개강의 시 희망하는 지원자에 한해 시행하고 있다. 총장면접에서는 건학이념에 부합하는 인성, 전문성, 자질의 보유 여부와 발전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목원대는 전 교수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멘토링·코칭·퍼실리테이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우선 임용 시점 2주일 이내 ‘신임교수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해 학교의 조직문화를 습득하고 강의·연구 제도를 상세하게 설명한다. 임용 2개월 이내에는 ‘신임교수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해, 학교에 조기 적응을 돕고 강의·연구 능력 향상을 위해 지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