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40 (목)
글로벌사이버대, 상계백병원 간호인력 심리케어 프로그램 수행
글로벌사이버대, 상계백병원 간호인력 심리케어 프로그램 수행
  • 배지우
  • 승인 2022.05.1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브레인트레이닝심리상담센터와 연계하여 상계백병원 간호직원 대상 비대면 심리상담 수행
- 상계백병원, 코로나19 대응업무로 지친 간호사들의 심리케어 위해 시행
- 코로나19를 감안하여 1:1 비대면으로 스트레스 체크 및 심리상담 실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심리상담 전문기관인 브레인트레이닝심리상담센터와 연계하여 상계백병원 간호사 20명을 대상으로 한 달 동안 심리케어를 위한 비대면 심리상담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에서 직원들에게 맥파검사를 통한 스트레스지수, 혈관건강 측정을 하고 있다.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에서 직원들에게 맥파검사를 통한 스트레스지수, 혈관건강 측정을 하고 있다.

상계백병원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스트레스가 누적된 간호인력들을 대상으로 신체적∙정신적 건강장애를 예방하고, 심리적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지원하였다.

모든 상담은 비대면 원격상담으로 이루어졌으며, 신청자들은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서 스트레스 상태를 체크하였고, 혈관건강 체크를 위해 상계백병원에 미리 맥파검사 장비를 설치하여 직원들의 스트레스 지수 및 혈관건강 체크를 실시하였다. 이후 개인별 상담 약속을 잡고 설문조사 결과 및 혈관건강체크 결과를 바탕으로 심리상담을 진행하였다. 

상계백병원은 2017년부터 매년 직원들의 직무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건강한 직장생활을 위해서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함께 감정노동자 보호 캠페인 및 직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이번 심리상담을 받은 직원들은 “스트레스 상태에서 도움 되는 대처방법을 알기 쉽게 배웠다, 심리 안정 방법을 배웠다, 답답하고 화날 때 대처방안과 심호흡 하는 법이 좋았다” 와 같이 심리상담이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되었다고 나눔을 하였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5년 서울대학교병원과의 공동연구를 통한 심신힐링 뇌교육 프로그램 연구개발 성과를 비롯해, 지난 5년간 산업안전보건공단 감정노동자 지원사업을 시행해 전국 병원, 콜센터 등 200여개 기관에 뇌교육 심신힐링 체험교육을 보급해 근로자의 직무스트레스 완화에 기여하며 감정코칭 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외에서 ‘BTS university’로 알려진 글로벌사이버대는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명 대학과의 학점 교류 체결 등으로 주목받으며, 세계 유일의 뇌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휴먼테크놀로지 선도대학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2022학년도 6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총 14개 학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