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5 (금)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최길수 교수, ‘제2회 불교달력 사진·미술 작품 공모전’ 대상 수상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최길수 교수, ‘제2회 불교달력 사진·미술 작품 공모전’ 대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2.05.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최길수 교수가 최근 개최된 ‘제2회 불교달력 사진·미술 작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불교문화와 사찰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작품 발굴을 실시한 ‘제2회 불교달력 사진‧미술 작품 공모전’에서 최길수 교수의 ‘동자승’ 일러스트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에 최길수 교수의 ‘동자승’ 일러스트, 금상에 손묵광 씨의 ‘석탑’ 사진, 은상에 김유식 씨의 ‘펜화’와 조경주 씨의 ‘아크릴 그림’, 동상에 박우현 씨의 ‘마애불’ 사진과 모동신 씨의 ‘연꽃’ 등 11명이 입선했다.  

도반HC는 불교 예술 콘텐츠 발굴을 위해 지난해부터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으며, 3월 31일까지 작품을 접수한 결과 사진 작품 79점과 미술 작품 21점 등 총 100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대상을 수상한 세종사이버대 최길수 교수는 “일상에 지치고 힘든 현실에 오늘도 보내는 이들에게 잔잔한 꿈과 희망을 전해주고자 기획을 했다”며 “12달의 자연 속에서 자비로운 동자승의 행복한 일상과 긍정의 카피 메시지로 글과 그림이 하나가 되어 현대인들에게 작은 위로와 긍정, 행복을 전해주고자 담아냈다”고 말했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의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웹소설,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 아동미술, 미술치료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대학 중 오프라인 대학수준의 실습설비와 프로그램을 구비한 학과로 웹툰을 직접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는 와콤 신티크22HD 설비와 환경 제공, 2D,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컴퓨터 설비,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이젤 등을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6월 1일부터 2022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